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누네안과병원 이종욱 원장,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녹내장’ 전자책 발간

기사승인 2021.01.12  12:20:27

공유
default_news_ad2
▲ 이종욱 원장이 발간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녹내장’ 전자책. (제공= 누네안과병원)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누네안과병원 대구 녹내장센터 이종욱 원장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녹내장’ 전자책을 발간했다. 

이 책에는 평소 녹내장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들과 주의 및 실천해야 할 내용을 담았다. 전자책 출판을 통해 환자가 비용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도서는 총 3권이다. △녹내장 질병 정보, △녹내장 생활, △녹내장 검사와 수술로 구성했다.

녹내장 질병 정보는 ‘녹내장 의증은 무엇인가요?’, ‘고안압증은 무엇인가요?’, ‘임신 및 수유 중에는 녹내장 치료를 어떻게 하나요?’ 등 녹내장 환자라면 궁금해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질환 정보를 설명한다.

실제로 녹내장 검사를 진행하는 모습부터 녹내장이 진행됐을 때의 이미지를 함께 담아 질환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녹내장 생활은 녹내장 환자는 어떻게 생활해야 하는지, 녹내장 진행을 더디게 할 수 있는 방법 등 녹내장 환자를 위한 생활 방식을 안내한다.

녹내장 검사와 수술은 녹내장 환자가 느끼게 되는 시야검사의 어려움과 녹내장 진행이 악화함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수술, 더 이상의 녹내장 증상 악화를 막기 위한 선제적인 수술 등의 정보를 담았다. 실제 수술 사진도 첨부해 수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이종욱 원장은 "녹내장 치료의 목표는 안압을 낮추고 시신경 혈액순환을 개선해 녹내장 진행을 억제하는 것"이라며 "현재 상태에서 더 나빠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 원장은 "녹내장을 진단 받았더라도 꾸준히 관리하면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다"며 "진료실에서 못다한 이야기를 책을 통해 풀어낸 만큼, 환자분들이 이 책을 읽으며 녹내장의 올바른 관리법을 터득하고 희망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누네안과병원 이종욱 원장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