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임플란트, 충분한 경험을 갖춘 곳에서 진행해야

기사승인 2020.11.28  08:00:30

공유
default_news_ad2

 

치아는 음식물을 잘게 저작해 소화를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심미적인 역할을 통해 좋은 첫인상을 줄 수 있으며, 외부의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구강 내를 지키는 역할도 담당한다.

치아는 상실에 쉽게 노출된다. 평소에 상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관리에도 불구하고, 사고로 인해 치아를 상실하거나 신체적인 약화로 인한 기능성 상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대비해 적절한 치료 과정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임플란트를 통해 재건한 치아는 기능성과 함께 심미적인 역할까지 대체할 수 있는 치료다. 상황에 따라 적용 방법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체계적인 분석과정을 통해 상황을 바르게 인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부분적인 상실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개별적인 식립 치료를 적용함으로써 각 부분의 기능성을 되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많은 개수를 상실해 전체적인 치아 기능성을 회복해야 하는 경우라면, 식립 치료만으로 기능성을 회복하기에는 비효율적이다. 보철물을 함께 이용하는 임플란트 수술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만 이러한 치료 과정은 식립 과정과 보철물을 제작, 적용하는 과정을 순차적으로 실행해야 개선된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임상경험을 갖춘 곳에서 계획적으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이러한 확인 과정을 거치지 않은 채 모든 상황에 일반적인 식립 치료를 적용한다면, 구강 구조에 맞지 않은 치료로 인해 여러 불편함이 나타날 수 있다.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하면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해져 부담이 가중될 수 있다.

이와 같은 비효율적인 결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상황을 충분히 분석하고 개인별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맞춤 치료 계획을 수립한 뒤 정교한 치료를 적용해야 한다.

평소에 치아를 바르게 관리하는 경우라도 여러 이유로 인해 상실이 발생해 기능성에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적용하는 임플란트 치료를 바르게 이해하고 앞으로의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실이 발생했는데 제대로 치료하지 않을 경우 여러 불편함이 지속되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치료가 더욱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올바로 치료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춘 곳을 선택해야 한다. [글 | 행복플란트치과 이종화 대표원장]

 

이종화 행복플란트치과 대표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