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부모님 추석선물, 허리찜질기 관심

기사승인 2020.09.15  14:51:25

공유
default_news_ad2

- 찜질 통해 수축한 근육 이완… 통증 완화 도움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나이가 들면서 허리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오십견 등의 질환을 겪으며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아진다.

허리통증은 오래 걷거나 서 있을 때, 산책이나 등산 중에 통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오랜 운전 뒤, 특히 허리를 굽히고 하는 농사일을 하면서 허리에 충격을 주게 된다. 통증이 심하지 않을 시엔 지속적으로 견디면서 지내는 경우도 많다.

이때 허리찜질기를 통해 따뜻하게 찜질을 해주면 허리 및 몸이 따뜻해지며 체온이 올라간다. 혈액순환,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며 허리 주변에 일시적으로 뭉치고 수축한 근육이 이완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추석 명절선물을 알아보는 자녀들이 관심 있게 보는 제품 중 하나가 허리찜질기인 이유다.

 

 

시중에 다양한 허리찜질기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그 중 원적외선 전기 허리찜질기 ‘리치웨이 바이오벨트’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리치웨이 바이오벨트 한국총판 엘가닉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오랫동안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을 받아 왔다”며 “고급스런 보랏빛의 자수정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이 몸속 깊숙한 곳까지 열을 전달한다”고 강조했다.

참고로 여기에 활용된 자수정은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에 쓰이는 것과 동일하다.

해당 제품에 들어 있는 천연자수정은 체내 15cm까지 깊숙하게 열을 침투해 1분에 2000회 이상 미세한 진동을 일으키는 공명작용을 한다.

이 작용을 통해 단순 신체표면을 넘어 깊숙한 장기, 혈관, 림프, 신경계 등에도 영향을 미친다. 또 원적외선은 혈액순환에 원활히 하고 체내 독소, 노폐물 분해 및 배출, 만성피로 예방에도 도움을 주어 찜질효과를 극대화한다.

 

 

엘가닉 관계자는 “뛰어난 신축성을 지닌 밴드와 넓은 벨크로 타입 제품으로 체형에 따라 허리, 배, 무릎, 어깨, 종아리 등에도 수월하게 조절해 착용할 수 있다”며 “본체를 인체공학적 라운드형의 디자인으로 설계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허리 아랫부분까지도 충분히 넓게 덮어준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다가오는 추석에 이 제품 통해 자녀의 진심어린 마음을 부모님께 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은혜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