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무치악 임플란트, 전체 치아 기능성 회복에 도움

기사승인 2020.09.10  08:00:51

공유
default_news_ad2

 

치아는 음식을 저작하는 역할 외에도 첫인상을 결정할 수 있는 심미적인 역할, 외부 환경으로부터 구강 내의 건강을 지키는 역할 등 여러 역할을 담당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상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통해 기능성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관리를 잘해도 여러 이유로 상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 경우 지체하지 말고 적절한 치료를 적용해야 불편함을 개선하고 부작용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일반적인 치아 상실은 1~2개 정도 부분적으로 발생한다. 이 경우에는 부분 별로 개별 식립 치료를 적용함으로써 기능성을 충분히 회복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여러 개의 치아를 한꺼번에 상실했다면 개별 식립 치료는 오히려 부담을 증가시킬 수 있다.

전체적인 기능성 회복이 필요한 경우라면,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인 ‘무치악 임플란트’를 고려할 수 있다.

이 치료는 상악과 하악에 각각 6~10개 정도의 식립을 진행한다. 이것으로 고정력을 갖추게 된다. 이 외의 부분에는 치아 보철물을 단단하게 체결함으로써 전체적인 치아 기능성을 회복할 수 있다.

 

 

이렇게 완성한 결과는 일상생활에서 자연치아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심미적으로도 치아와 유사한 역할을 한다.

많은 치아를 한꺼번에 상실했거나, 무치악인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 경우라면, 전체적인 기능성 회복이 용이한 ‘무치악 임플란트’가 적합할 수 있다.

상실이 발생한 곳마다 개별적인 식립을 적용하면, 치료에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이에 따라 신체적인 부담과 경제적인 부담이 높아져 비효율적이라 할 수 있다.

다만 이 치료는 고난도에 속하는 만큼 실력이 충분히 검증된 곳을 선택해 체계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치료 과정을 마친 뒤에는 충분한 관리를 통해 오랫동안 튼튼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과정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인 치료 결과를 만나기 위한 첫걸음이라 할 수 있다.  [글 | 강남유닉플란트치과 한진환 원장]

 

한진환 강남유닉플란트치과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