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영진의 비뇨기과 썰전] 비아그라 먹을까? 정력제 먹을까? 고민될 때

기사승인 2020.07.22  11:48:21

공유
default_news_ad2

- 2020년 7월호 98p

【건강다이제스트 |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정력제를 먹을까? 비아그라를 먹을까? 많은 남성들이 고민하는 부분이다. 유튜브 채널에서도 정력제 관련 동영상을 올리면 뜨거운 반응이 이어진다. 엄청난 조회 수도 기록한다. 여기에 더해 비뇨기과 의사들은 어떤 정력제를 챙겨 먹는지에 대한 관심도 지대하다. 비아그라와 정력제를 놓고 벌어지는 뜨거운 갈등, 그 해법을 찾아봤다.

 

 

정력제 vs 비아그라

정력제는 남성 성기능을 강하게 만드는 약 또는 식품으로서 매우 광범위한 개념이다. 그런 반면 비아그라 같은 발기부전 치료제는 말 그대로 발기부전이 생긴 남성의 음경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류순환을 개선해서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약제라고 할 수 있다.

비아그라가 나오기 전까지 비뇨기과나 한의원은 정력제 처방으로 큰 호황을 누렸다. 필자가 어렸을 때만 해도 비뇨기과나 한의원에서 정력제 또는 보약을 안 먹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었다.

 

 

그러나 비아그라가 출시된 후 그런 호황은 옛말이 됐다. 동전의 양면처럼 비아그라로 인해서 비뇨기과나 한의원은 경영에 큰 타격을 받았지만 발기부전 남성들에게는 최고의 희소식이 아닐 수 없었다. 손쉽게 저렴한 비용으로 비아그라를 처방 받으면 발기부전 치료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그야말로 비뇨기과 영역의 혁명적인 일이 아닐 수 없었다.

비아그라의 등장은 발기력이 떨어져서 만족스런 성생활을 못 하는 남성들의 고통을 일시에 해소시켜주기에 충분했다. 비뇨기과에서 발기부전 치료제인 비아그라나 시알리스 같은 치료제를 처방 받아 복용하면 곧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런 반면 정력제는 효과가 곧바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꾸준한 복용과 함께 운동요법 등을 병행했을 때 전반적인 신체 기능이 좋아지면서 성기능도 차츰차츰 개선되는 원리이기 때문이다.

이 같은 차이를 이해했다면 비아그라를 먹을지, 정력제를 먹을지 선택 기준이 설 것이다. 일례로 발기력이 많이 떨어지지 않은 남성이라면 비아그라 같은 치료제를 복용할 필요는 전혀 없고, 본인에게 맞는 정력제를 다양한 구입처를 통해서 구매 후 복용하는 것이 훨씬 낫다.

 

정력제로 좋은 '아르기닌'

정력제 중 왕중왕은 아르기닌이다. 아르기닌은 그야말로 대부분의 남성 정력제에 필수적으로 들어 있는 핵심 정력제 성분이다.

아르기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식품이 바로 장어와 굴인데 장어와 굴이 정력식품의 대명사인 이유도 바로 아르기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아르기닌은 체내 산화질소를 생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산화질소를 생성하는 원리가 비아그라와 동일하다. 동일하게 산화질소를 생성하니 음경발기력을 최상으로 만들 수가 있는 것이다.

정력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음경만 중요한 것이 아니다. 근육의 힘도 중요하고 다양한 요인도 관여를 하게 된다. 아르기닌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근육이 되는 단백질 합성에도 관여하고, 피로의 원인이 되는 암모니아 제거에도 관여함으로써 음경 기능을 강하게 하고, 근육 기능도 강하게 하고, 피로 회복을 돕는 기능도 발휘한다. 단연코 최상의 정력제로 그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아르기닌을 꾸준히 복용하면 음경혈관이 넓어진다.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음경혈관의 기능이 최고로 개선되어 정력이 강해진다.

이러한 아르기닌은 ▶체지방 감소 ▶노화 예방 ▶성장호르몬 촉진 ▶면역조절 기능 향상 ▶ 콜라겐 다량 생성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고 신체 활력을 총집결해서 정력을 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부가적인 효과로 당뇨병을 예방하고 대사증후군 같은 생활습관병을 예방해서 당뇨병이나 대사증후군의 악화가 원인으로 작용하는 발기부전을 예방해 주므로 정력 강화에는 최상의 기능을 한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아르기닌은 정력뿐 아니라 고환의 기능도 최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정자수를 증가시키고 정자의 운동성을 개선시켜서 불임까지 예방해준다. 남성의 정력이나 남성의 성기능에 있어서 최고의 작용을 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르기닌의 하루 권장량은 5,000mg이다. 아르기닌 5,000mg을 매일 복용하게 되면 정력의 왕중왕이 될 수가 있을 것이다.

많은 남성들이 복용하는 정력제 성분에는 아르기닌이 함유되어 있다고 여겨도 될 만큼 정력 강화 효과는 탁월하다. 이번 기회에 꼭 알아두자.

 

첫째, 성생활에 문제가 있는 남성들은 비뇨기과에서 비아그라를 처방 받아서 치료하면 된다는 것이다.

둘째, 성생활에 문제가 없지만 정력을 강하게 만들고 싶을 때는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영진 원장은 비뇨기과 전문의, 대한비뇨기과학회 정회원, 아시아남성의학회 정회원, 세계성의학회 정회원, 대구비뇨기과 개원의협의회 상임이사로 활동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최고의 남성이 되는 비법 공개><조루증 탈출 프로젝트> 등이 있고,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영진 칼럼니스트 conel7582@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