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성권의 기공칼럼] 내 몸에 에너지 충전법 4가지

기사승인 2024.05.17  10:29:19

공유
default_news_ad2

- 2024년 5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기공에서는 인체의 문제를 생리적인 문제보다 에너지(=氣)의 문제에서 비롯된다고 말한다. 예컨대 고혈압, 당뇨, 소화 기능 등 생리적 건강엔 별문제가 없는데, 늘 기운이 없고, 의욕이 없을 때가 있다. 

이때는 생리적인 문제보다 에너지의 문제에서 그 원인을 찾게 된다. 

이것은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에너지의 부조화와 영양 부족, 수면 부족, 운동 부족에 따른 에너지 불균형의 문제 때문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최적의 에너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체의 총체적인 에너지 관리가 필요하다.

 

 

인체의 생리적인 문제와 에너지 문제는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신체 에너지는 식단, 운동, 수면, 수분 섭취 등의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이를 통해 인체는 활력과 체력을 유지한다. 

정신 에너지는 인지 기능과 사고의 명료함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 집중력과 창의력 향상, 스트레스의 효율적인 관리 등이 필요하다. 

감정 에너지는 감정적인 안녕과 회복력을 말한다. 감정을 조절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하며, 삶의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능력을 기른다. 

만약 음식이나 수면, 운동 등으로부터 몸에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받지 못하거나 그 에너지를 사용 가능한 형태로 전환하지 못하면 기운 부족, 허약, 인지기능 장애, 의욕 상실, 질병 등의 건강 문제를 초래하게 된다. 따라서 전반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에너지 충전법의 실천이 꼭 필요하다. 그 방법은 크게 4가지다. 

첫째,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에너지는 음식을 통해 공급받는다. 올바른 영양 섭취는 신체의 생리적인 기능을 지원하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데 중요하다. 하지만 영양 부족은 신체의 기능을 저해하고 에너지 수준을 낮추게 된다.

둘째, 충분한 수면은 필수다. 수면 부족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신체의 생리적인 기능을 방해할 수 있으며 에너지 수준을 낮추게 된다.

셋째, 근골격을 강화하여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을 꾸준히 한다. 운동은 혈액순환이나 호흡 등 생리적 기능을 향상하여 에너지의 수준을 높여준다.

넷째, 에너지를 고갈시키고 생리적인 기능을 방해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명상이나 기공 등으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서 에너지를 충전한다. 

 

이성권 원장은 전통무예와 의료기공을 수련하였으며 <기적을 부르는 생각치유법> <정통기치유법 손빛치유> <대체의학 의료기공> <기치료 고수>의 저자이기도 하다.

이성권 칼럼니스트 mediaura@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