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아이스크리에이티브,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된다의 산다, 뭐든!’ 채널 론칭

기사승인 2022.09.27  15:34:33

공유
default_news_ad2

- 크리에이터 맞춤형 단독 브랜드 쇼핑 채널 오픈

▲ 사진=26일 <된다의 산다, 워든!> 론칭 V&A 라이브쇼핑 장면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휴먼IP 브랜드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대표 김은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서비스에 미용만화 작가 된다의 쌍방향 리뷰소통 쇼핑 채널 ‘된다의 산다, 뭐든!’을 26일 론칭하고, 컨템포러리 아트&뷰티 브랜드 V&A 뷰티의 라이브 커머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된다의 산다, 뭐든!’은 미용 만화작가 된다를 주인공으로 한 쇼핑 채널로 현실감 넘치고 솔직한 리뷰를 담아내는 된다의 특징을 그대로 담았다. ‘산다, 뭐든!’은 척하지 않고 본질에 집중한 쇼핑 라이브 채널을 표방하고 있다.

해당 채널은 된다가 그 동안 구독자들과 나눴던 소통 방법을 그대로 라이브에 구현하는 것에서 시작해 기획됐다. 된다의 미용만화 속 캐릭터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보정 없이 핸드폰 기본 카메라로 촬영한 후기 사진과 피부타입에 맞춰 지인들의 솔직한 후기를 소개하는 등 진정성 있는 다양한 구성과 실시간 쌍방향 소통이 강점으로 꼽힌다.

또 된다가 보유한 미용만화 IP(지적재산)를 활용해 다양한 브랜드를 구축해 오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된다는 “이름을 걸고 자체 브랜드 채널을 구축해 책임이 더욱 커졌다”며 “앞으로도 충분한 제품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하고 진정성 있는 방송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26일 방송된 ‘된다의 산다, 뭐든!’ 채널에서는 된다와 함께 다수의 방송에서 호흡을 맞춰온 쇼호스트 최세영과 함께 ‘V&A 뷰티’의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됐다. 된다의 SNS를 통해서도 소개했던 V&A뷰티의 인기 제품 안티옥시던트 래디언스 앰플과 함께 크림, 마스크팩 등 다양한 제품 구성을 선보였다. 된다 추천템으로 알려진 앰플은 방송이 시작됨과 동시에 빠르게 판매되었으며, 구매순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브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라이브 커머스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이지민 미디어 비즈니스 리더는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오랜 기간 라이브커머스 기획 및 제작, 섭외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며 “된다의 산다, 뭐든! 은 그 동안 아이스크리에이티브가 쌓아온 경험이 총 망라한 프로젝트이며,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