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중년 무릎 관절 건강에 보스웰리아 도움

기사승인 2021.07.26  11:23:57

공유
default_news_ad2

- 2년에 1회 한 그루당 500g 미만의 소량만 채취한 원료

 

【건강다이제스트 | 김현성 기자】 나이가 들면서 크게 달라지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관절이다. 노화가 진행할수록 관절 사용량이 축적되는 만큼 관절 속 연골이 닳게 된다. 특히 무릎 속 연골이 퇴행됨에 따라 무릎에 불편함을 느끼는 이들이 중년층 이후에서 자주 발생한다.

비만도 무릎 연골 악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체중이 1kg 증가할 경우, 무릎에 하중이 3~4배 정도 더 실려 연골 손상이 가속화되기 때문이다. 중년의 경우 기초 대사량이 감소해 체중을 관리하기 어렵다. 최근 재택 근무, 외출 자제 등으로 동선이 짧아짐에 따라 체중관리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 또한 많아졌다. 무릎 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평상시 체중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절 속 연골의 경우, 한번 손상될 시 다시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평소 무리한 운동을 피하고 가벼운 걷기, 스트레칭 등 무릎 관절에 부담이 적은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 중 하나다.

관절 및 연골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는 보스웰리아가 잘 알려져 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나 아프리카 등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보스웰리아 나무의 수액을 굳힌 것을 말한다. 2년에 1회 한 그루당 500g 미만의 소량만 채취가 가능해 귀한 원료 중 하나로 꼽힌다.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활용한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프롬바이오의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가 있다. 해당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2정으로 간편하게 관절 및 연골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김현성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