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모아데이타, 연세의료원과 AI 활용 암 예측 모델 비교 공동연구 추진

기사승인 2021.05.27  15:39:56

공유
default_news_ad2

- 기존 통계 분석 암 예측 모델 한계 보완한 AI 예측 모델 개발 진행 예정

▲ 연세의료원에서 열린 바이오뱅크 기반 정밀의료 플랫폼 공동개발 착수식. (제공= 모아데이타)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이상탐지 기술 기반 AI 전문기업 모아데이타는 연세의료원 주최 바이오뱅크 기반 정밀의료 플랫폼 공동 개발에 AI 활용 암 예측 모델 비교 연구 기업으로 참여한다.

모아데이타는 26일 연세의료원에서 열린 바이오뱅크 기반 정밀의료 플랫폼 공동 개발 착수식에 참석하고, 본격적인 암 예측 AI 분석 모델 개발 및 구축을 추진한다.

이번 참여는 암 분야에서 콕스 비례위험모형과 AI 예측 모델에 대한 비교 분석 연구다. 콕스 비례위험모형은 생존 분석을 기반으로 한 통계 모델로, 임상병리학적 특성 변수 가능성이 높은 암 예측에는 한계가 있었다.

연구는 한계를 보완하고 비례위험모형 외 변수 결과 관계를 설명할 수 있는 암 예측 AI 모델을 개발함으로써, 암 발생 고위험군을 분류하고 개인별 암 예방 및 관리에 초점을 맞춰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공동연구에서 모아데이타는 인공지능 암 예측 모델 개발 및 구축을 진행한다. 향후 연구를 통해 △암 관련 위험인자 관리로 암 예방 △발현 원인이 복잡한 암 관리에 대한 정확성 및 효율성 향상 △인공지능 기술 예측 모델 기초자료 제공 등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모아데이타 한상진 대표는 “사전 예측이 어려운 암 분야에서 기존 예측 방법과 AI 예측 모델 비교 공동 연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AI 암 예측 모델 구축 및 개발을 통해 암 또한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기술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