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물박사 워터맨의 물 이야기] 집중력 높이고 키 성장 돕는 우리 아이 물 건강법

기사승인 2021.05.05  02:17:49

공유
default_news_ad2

- 2021년 5월호 86p

【건강다이제스트 | 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

<동의보감>에 의하면 좋은 물은 땅속 깊은 곳에서 솟아나온 맑은 샘물이라고 했다. 이런 물은 각종 미네랄과 무기질 등 몸에 이로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끓여 먹는 물은 열탕이라고 정의하고 기의 순환을 도울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따라서 좋은 물과 이로운 성분을 배합하여 따뜻하게 마신다는 것은 우리 몸의 건강관리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요즘 아이들은 체격은 우람하지만 오히려 몸은 허약하다. 문명의 발달로 운동량이 부족하고 스마트폰이나 앉아서 활동하는 시간이 늘어나서일 것이다. 이번호에는 아이들의 체력을 길러줄  물 건강 레시피를 소개한다.

 

 

◆ 집중력에 도움을 주는 대추 물= 대추 달인 물은 감기에 도움을 주고 혈을 보강하고 심신을 건강하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진정이나 안정이 필요할 때 마시면 기분을 차분하게 만들어주고 피로해소와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숙면을 도와준다.

말린 대추 20g에 깨끗한 물 1.5L를 넣고 팔팔 끓인 후 은은하게 오랫동안 끓여낸다. 대추는 단맛이 강하므로 소화가 잘 안 되거나 가래 또는 잦은 기침을 하는 경우엔 주의하는 것이 좋다.

◆ 체력 보강에 좋은 둥굴레 물= 둥굴레를 우려낸 물은 맛과 향이 구수하고 뒷맛도 깔끔해 다들 좋아하는 맛이다.

둥굴레 물은 체력 보충에 좋고 약해진 기운을 북돋아 준다. 오랜 기간 마시면 신장과 소화 기능을 좋게 하고 안색과 혈색에 생기가 돌게 한다.

말린 둥글레 10g에 깨끗한 물 1.5L를 넣고 팔팔 끓여서 따뜻하게 마시면 좋다.

◆ 성장을 돕는 숙지황 물= <동의보감>에 의하면 간과 신장에 좋은 숙지황은 부족한 혈을 크게 보하고 골수를 보충해주며, 살을 찌게 하고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한다고 했다. 따라서 숙지황 물을 지속적으로 마시면 신장 기능이 좋아지고 골수 생성이 원활해진다. 특히  발육부진을 겪는 아이들의 뼈 성장과 키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된다.

숙지황 20g에 깨끗한 물 1.5L를 넣고 팔팔 끓여서 따뜻하게 마시면 좋다. 숙지황은 구증구포(九蒸九曝 : 아홉 번 쪄서 말리는 작업)를 통한 재료를 사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소화기에 지장을 줄 수 있고 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다.

 

(주)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는 26년간 오로지 좋은 물 보급과 연구에 몰두한 물 전문가다. 최근에는 음식점 등 요리하는 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건강에 좋은 “The맑은샘 자화육각수 조리용정수기”를 개발, 출시하여 많은 이들이 건강한 물로 조리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오세진 칼럼니스트 yesroga@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