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필러시술 시간에 숨어 있는 비밀

기사승인 2021.02.25  15:02:25

공유
default_news_ad2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도움말 | 쁘띠퀸의원 곽은영 원장】

 

짧은 시간 안에, 전혀 표시도 나지 않으면서 아름다워질 수 있는 방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필러시술이다. 비교적 부작용도 적어서 많이들 선호하는 미용시술이다.

하지만 감쪽같이 젊고 예쁘게 만들어주는 필러시술도 제대로 알고 해야 만족스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필러시술 시 각별히 주의해야 할 점은 필러시술 시간이다. 필러시술의 효과를 좌우할 만한 중요한 요소다. 왜일까? 

그 이유를 필러시술의 권위자 쁘띠퀸의원 곽은영 원장으로부터 들어봤다.

 

 

장점 많은 필러시술

수술하지 않고도 아름다워지는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필러시술이다. 꺼지거나 주름진 부분은 물론 흉터, 다크서클까지 감쪽같이 없애주는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이다.

이러한 필러시술의 장점은 다양하다. 수술이 아닌 방법이어서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시술한 티가 타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시술 후 각진 부분이 없기에 딱딱한 것이 만져지지도 않는다.

무엇보다 시술도 간단하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효과는 성형수술에 견줄 만하다는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다만 일반 필러는 지속기간이 6개월에서 2년 사이로 짧은 것이 다소 흠이다. 하지만 이것도 반영구 필러의 등장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곽은영 원장은 “반영구 필러는 유효기간이 10년 이상 되는 시술법이어서 필러시술의 지속 시간을 획기적으로 지속시켜 주는 방법”이라며 “최근 들어 이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말한다.

 

심사숙고할수록 완성도 높아

절개나 봉합 없는 필러 시술은 불과 15분 내외로 시술 시간이 짧다는 점도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다.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이나 퇴근시간을 이용해 간단히 필러시술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러나 보다 만족스런 효과를 위해서는 필러시술 시간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 같다.

곽은영 원장은 “흡족한 시술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밀한 시술이 요구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시술 시간도 넉넉히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 문제”라고 말한다.

한 번 더 보고, 한 번 더 생각하면 정확도도 월등히 높아지기 때문이다. 특히 콧대나 콧망울 등은 보다 정밀한 시술이 요구된다. 더군다나 수명이 오래가는 반영구 필러는 더 오래 고민하고, 분석하고, 시술하는 게 좋다.

곽은영 원장이 일반적으로 알려진 시술시간보다 가급적 2배 이상의 긴 시간을 확보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곽은영 원장은 “심사숙고할수록 시술 완성도를 보다 더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필러시술 효과 높이는 숨은 비결

일반적으로 필러시술 과정은 5단계를 거친다. 마취, 필러 디자인, 상담, 분석 디자인, 몰딩 의 순이다. 병원에 따라 필러 디자인과 분석 디자인이 빠지는 경우도 있다.

곽은영 원장이 필러시술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는 데는 이들 단계에서 남다른 시간과 열정을 쏟아 붓기 때문이다.

 

첫째상담 시간이 길다. 대개 10분 내외로 하는 상담 시간이 40분 이상 소요된다. 곽은영 원장은 “고객의 기호와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얼굴의 조화를 깊게 고민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라고 말한다.

 

둘째, 몰딩 과정도 중시한다. 대개 30초에서 1분 정도 소요되는 몰딩 과정에 10분 이상 시간을 할애한다. 보다 정밀한 시술을 위한 일환이다. 곽은영 원장은 “필러 주입 후 몰딩에 따라 예술성에서 큰 차이가 날 수 있다.”고 말한다.

 

셋째, 일부 병원에서 생략되는 필러 디자이너의 분석 시간에도 충분한 시간을 할애한다. 얼굴형 분석과 디자인은 시술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미학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피부 특징, 뼈 모양, 근육 꺼짐의 정도를 심층 분석한다.

 

곽은영 원장은 “이 과정을 거치면 필러 주입 부위와 양, 부위 간 연결 과정에서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 같은 전 과정을 꼼꼼하게 하면 실제 시술시간은 1시간을 넘기기 일쑤다. 대부분의 병원이 15~30분 만에 시술하는 것과 비교하면 2배에서 4배까지의 시간을 할애하는 셈이다.

곽은영 원장은 “그동안 필러시술을 전문으로 해오면서 알게 된 것은 보다 만족스런 시술 결과를 얻으려면 시술시간이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한다.

너도나도 보다 젊고 아름다워지기 위해 하는 필러시술! 보다 만족스런 필러시술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예술적 디자인과 미세한 부분까지 정밀하게 다룰 수 있는 스킬 못잖게 시술 시간도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음을 꼭 기억하자.

 

 

 

곽은영 원장은 대한여성미용의학회, 대한미용웰빙학회, 대한비만성형학회, 대한노화방지학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쁘띠퀸의원 원장으로 연세대 의대를 졸업했다.

이은혜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