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임플란트, ‘가격’만 고려하는 것은 옳지 않은 선택

기사승인 2021.01.13  13:36:09

공유
default_news_ad2

 

치아가 기능성을 잃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경우, 식립 치료를 진행함으로써 기능성을 되찾을 수 있다.

치아를 상실하는 형태는 개인마다 모두 다르기에 적용하는 치료도 다르다. 통상 부분 상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라면 각 위치에 개별적으로 식립 치료를 진행함으로써 기능성을 되찾는 것이 합리적인 치료 방법이다.

하지만 여러 개의 치아를 상실해 전체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라면, 식립 치료만으로는 효율적으로 치료하기 힘들다. 오히려 다양한 부담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보철물을 함께 사용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이처럼 복잡한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치료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다. 이로 인해 임플란트 관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치과를 찾아 치료를 진행하는 환자들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경제적인 장점만을 추구하는 것은 옳지 않은 선택이다.

 

 

식립 치료는 여러 가지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며 진행해야 올바른 식립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순히 경제적인 장점만을 추구해 경험이 부족한 곳을 잘못 선택함으로써 부적절한 치료를 한다면, 이로 인해 추가적인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 오히려 경제적인 부담이 증가하는 것이다.

잃어버린 치아의 기능성을 되찾을 수 있는 식립 치료는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충분한 경험을 보유한 곳을 선택해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사항을 먼저 살핀 뒤 임플란트 할인 이벤트를 통해 치료를 받는다면, 경제·신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글 | 강남유닉플란트치과 한진환 원장]
 

한진환 강남유닉플란트치과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