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식립 치료·틀니의 장점을 함께 갖춘 ‘임플란트 틀니’

기사승인 2020.10.29  08:03:50

공유
default_news_ad2

 

치아 상실은 여러 불편함을 야기한다. 상실이 발생했을 때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 이로 인한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해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신체적, 경제적인 부담이 증가하며 비효율적인 낭비가 나타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 상실이 발생했다면,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적절한 치료 과정을 선택해야 한다.

치아 상실은 1~2개 정도로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다. 흔히 알고 있는 개별적인 식립 치료를 적용해 기능성을 회복할 수 있다.

하지만 여러 개의 치아를 한꺼번에 상실해 전체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라면, 전체적인 기능성을 회복할 수 있는 치료를 계획해야 한다.

여러 치료 방법 중 식립의 장점과 틀니 보철물의 장점을 결합한 ‘임플란트 틀니’가 있다. 최소한의 식립을 통해 고정력을 확보한 뒤 구강 구조를 분석해 정밀하게 제작한 틀니 보철물을 함께 체결하는 방식으로 완성하는 치료다.

치료 과정을 계획할 때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곳에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해당 치료는 일반 틀니에 비해 고정력이라는 장점을 갖춘 치료다. 사용 시 보철물 탈락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으며, 고정해 사용하므로 음식물 섭취 시 무리가 적다.

또 잇몸 눌림이 발생하지 않아 통증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고, 잘 관리한다면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일반적인 경우 1~2개 정도 치아 상실이 발생하는데 이때는 개별 식립을 적용한다. 그러나 나이가 많은 노인 분들은 대부분의 치아를 상실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는 치아와 전체적인 건강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임플란트 틀니와 같은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임플란트 틀니는 고난도에 속하는 치료다. 해당 치료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며 충분한 실력을 갖춘 곳을 선택해 계획적으로 치료하길 바란다. [글 | 행복플란트치과 정석준 대표원장]

 

정석준 행복플란트치과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