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분한 기능성을 갖출 수 있는 ‘노인 임플란트’

기사승인 2020.09.24  07:52:21

공유
default_news_ad2

 

노화는 신체 기능을 약화시키는 주된 원인 중 하나다. 또 치아 상실과도 깊은 관련이 있다.

예전엔 치아 상실 시 틀니를 통해 치아의 기능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틀니는 고정되어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에 기본적인 치아 기능을 수행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치아를 상실했을 때는 고정력을 갖춘 치료를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때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인 ‘노인 임플란트’를 적용할 수 있다.

이 방법은 쉽게 말해 식립 치료의 장점과 틀니의 장점을 결합한 방법이다. 먼저 최소한의 식립을 통해 기능성을 갖춘다. 나머지 부분에는 구강 구조에 알맞은 틀니 보철물을 제작하고 식립한 부분과 체결함으로써 전체적인 치아의 기능성을 수행할 수 있다.

일반적인 틀니와 비교했을 때, 고정되어 사용하기 때문에 음식물 섭취에 제한이 없다. 좀 더 풍부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또 틀니는 입에서 쉽게 빠질 수 있어 관리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노인 임플란트는 고정되어 있으므로 충분한 저작력을 발휘할 수 있다. 관리도 어렵지 않다.

 

 

다만 해당 치료 방법은 식립 치료와 틀니 제작 및 연결이 함께 이루어지는 만큼 체계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따라서 충분한 실력을 갖춘 곳을 선택해 바람직한 치료 과정을 함께하는 것이 성공적인 결과를 만나기 위한 첫걸음이다.

노인들은 노화로 인해 신체적인 능력이 떨어진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충분한 영양분 섭취가 필수적이다. 음식물을 섭취할 수 있는 치아의 기능성이 더욱 강조된다. 따라서 기능성을 갖춘 적절한 치료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노인 임플란트는 신체적인 부담과 경제적인 부담을 함께 낮출 수 있는 치료 방법이다. 계획적인 치료를 통해 치아의 기능성을 회복할 수 있다.

다만 체계적으로 치료해야 올바르게 기능성을 갖출 수 있다. 치료를 바르게 진행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틀플란트치과 차선주 대표원장]

 

차선주 틀플란트치과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