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체 임플란트, 의료진 실력·노하우 중요

기사승인 2020.09.23  10:54:43

공유
default_news_ad2

 

예부터 건강한 치아는 오복이라 불렸다. 전국 각지 산해진미가 있어도, 치아가 건강하지 않으면 음식을 씹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음식을 먹는 것은 삶에 필요한 영양분, 에너지를 섭취하는 과정이다. 여러 음식을 먹음으로써 활력과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영구치라 불리는 치아는 평생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치아가 부서지거나 충치와 치주염이 심하고, 치아 탈락을 겪으면 자연 회복되지 않는다. 여러 불편함과 통증을 겪게 된다. 이 때문에 치아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어쩔 수 없이 치아 기능에 문제가 나타나 발치가 불가피하면 치아 기능 회복을 위한 치료가 필요하다. 임플란트는 치아 탈락이 있거나 극심한 충치, 치주염으로 발치가 불가피할 때 진행하는 술식이다. 필요하다면 치조골 확장술, 상악동 거상술, 골신장술 등 골이식을 통해 식립에 알맞은 상황을 만들 수 있다.

임플란트는 상실한 치아 개수, 치조골 상황에 따라 술식이 다르다. 치아의 대부분을 상실한 경우 여러 술식 중 하나인 ‘전체 임플란트’를 고려할 수 있다. 8~10개 사이의 픽스처를 식립하기에 고정력이 강하다. 보철물은 육안으로는 자연치와 큰 차이가 없어 심미적인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전체 임플란트를 통해 과도하게 다물어지는 턱을 바르게 할 수도 있다. 부정확했던 발음, 저하된 저작기능, 얼굴 균형 및 길이, 교합 등도 개선할 수 있다.

 

 

다수의 픽스처를 식립하기 위해선 충분한 골 양이 필요하다. 다양한 골이식 실력과 노하우가 필수다. 골이식에 따라 픽스처의 고정력이 높아진다. 시술의 성공률도 높일 수 있다.

무치악일 땐 치조골이 폭과 너비, 양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오랜 시간 방치했다면 치조골의 양이 크게 부족할 수밖에 없다. 충분한 골 양을 회복한 뒤 수복해야 한다.

전체 임플란트는 개개인의 질환, 치조골의 양과 상황, 연령 등에 따라 골이식 및 식립 방법이 달라진다. 개개인에게 알맞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의료진의 실력과 노하우를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부분 및 전체 임플란트, 골이식 등 식립 방법이 다양하다. 이에 대한 노하우와 실력이 뛰어난 곳인지, 정품 재료 사용 여부, 정밀 진단 장비, 전담 치료, 사후 관리 등을 꼼꼼히 알아보고 치과와 시술을 선택해야 한다. [글 | 강남런던치과의원 이창규 대표원장]

 

이창규 강남런던치과의원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