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치아 전체 기능성 회복, ‘전체 임플란트’도 한 방법

기사승인 2020.09.17  07:49:12

공유
default_news_ad2

 

치아 상실은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함과 동시에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상황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1~2개 정도 상실이 발생한 경우라면 개별적인 식립을 통해 기능성을 회복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여러 개의 상실로 전체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라면 개별 식립은 오히려 부담을 높일 수 있다.

그렇기에 여러 개의 치아를 상실해 치료하는 경우 전체적인 기능성을 회복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라 할 수 있다.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인 ‘전체 임플란트’는 전체적으로 기능성을 회복하려 할 때 적합한 치료다. 식립과 보철물을 함께 적용해 치료하므로 기능적, 경제적인 만족감을 함께 기대할 수 있다.

전체적인 부분에 개별적인 식립을 적용하면 신체적, 경제적인 부담이 커질 수 있다. 치료 기간도 길어질 수 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전체 임플란트’를 적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이 치료를 진행하기 전 해당 치료에 대한 충분한 임상경험을 갖춘 선생님을 올바르게 선택하는 과정이 먼저다.

 

 

잘못된 치료는 오히려 여러 부분에서 낭비가 발생해 부담이 커질 수 있고, 부작용으로 인해 더욱 복잡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치아는 철저히 관리해도 여러 이유로 인해 상실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다.

따라서 상실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상황에 알맞은 치료를 알아두는 것이 필수다. 바람직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춘 곳을 미리 알아둠으로써 치료가 필요한 경우 신속히 치료하는 게 좋다.

전체적인 치아의 기능성을 갖출 수 있는 전체 임플란트는 고난도에 속하는 치료다. 체계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정교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치료 이후에는 철저히 관리해야 치료 결과를 오랫동안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종합적으로 만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행복플란트치과의원 정석준 대표원장]

 

정석준 행복플란트치과의원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