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건강보험일산병원, 11일 ‘보건의료 빅데이터’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0.09.07  19:37:24

공유
default_news_ad2

- 보건의료 정책발전 빅데이터 연구결과 공유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공동으로 '제3회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 학술대회'를 11일 오후 1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공단은 건강보험 빅데이터 기반의 연구사례를 공유하고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와 보건의료 정책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해부터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개원 20주년을 맞아 만성질환과 팬데믹이 공존하는 보건의료 환경의 변화를 빅데이터 연구로써 대비하고자 마련했다.

대회는 보건의료 빅데이터 전문가인 국립대만대학교 건강정보연구센터 K. Arnold Chan 소장의 특별강연으로 시작한다.

이어서 첫 번째 세션에서는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로 대비하는 고령화 사회', 두 번째 세션에서는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로 바라보는 코로나-19'라는 주제로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연구사례 발표를 준비했다.

또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 방법론' 튜토리얼 세션에서는 건강보험 빅데이터에 접근하는 방법과 분석기법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인 학술정보 플랫폼 키메디를 통해 특별강연, 세션 발표 등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김성우 병원장은 "이번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 학술대회가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학술교류의 장으로써 건강보험 제도 발전과 정부 정책 실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진행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9월 10일까지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석자는 대한의사협회로부터 연수평점 3점을 인정받는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