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식립과 틀니의 장점을 함께 기대할 수 있는 '임플란트 틀니'

기사승인 2020.08.03  10:46:07

공유
default_news_ad2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나이가 들면 신체적인 약화가 발생하기에 여러 변화가 나타난다. 특히 치아는 노화로 인해 다량의 상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적절히 치료하지 않을 경우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해 신체 약화를 더욱 가속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전체적인 기능성 상실에 대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적용해 기능을 되찾는 것이 중요하다.

1~2개 정도의 일반적인 치아 상실은 개별적인 식립을 통해 기능성을 회복할 수 있다. 그러나 다량의 치아 상실에 적용하기에는 부담이 클 수 있으므로 적절한 치료 방법이 아닐 수 있다. 이 경우 전체적인 기능성을 회복할 수 있는 식립 치료를 계획해야 한다.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인 '임플란트 틀니'는 식립의 장점과 틀니의 장점을 결합한 치료 방법이다. 최소한의 식립을 통해 고정력을 확보해 치료에 대한 부담이 적고 경제적으로도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후 구강 구조에 알맞은 틀니 보철물을 제작해 식립한 곳에 단단하게 체결하는 과정을 통해 전체적인 기능성을 확보하게 된다.

 

 

이 치료는 일반 틀니의 단점 중 사용 시 틀니가 쉽게 빠지는 점과 잇몸 눌림으로 인한 통증 발생을 극복할 수 있다. 시술 후 꼼꼼히 관리한다면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임플란트 틀니는 식립과 틀니 제작 및 체결을 함께 진행해야 하는 치료 방법이다. 체계적인 계획을 통해 바람직한 치료 과정을 진행해야 적절한 기능성을 갖춘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해당 치료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춘 곳을 선택해야 한다. 그래야 기능적으로 높은 만족감을 기대할 수 있다.

치료 후에도 더욱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올바른 관리가 함께 이루어지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완성한 결과여야 바람직한 기능성을 오래 보존할 수 있다. 전체적인 치료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강남런던치과 이창규 원장]

 

이창규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