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무치악 임플란트, 경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

기사승인 2020.07.31  15:19:13

공유
default_news_ad2

 

치아는 일상생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한 기능을 한다. 그러나 잦은 사용으로 인해 상실이 쉽게 발생할 수 있다. 평소 적절한 관리를 통해 치아 상실을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관리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이유로 상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대한 대비책을 사전에 알아두는 것이 현명하다.

일반적으로 치아 상실은 보통 1~2개 정도의 상실이 나타난다. 이 경우 각 위치에 개별 식립을 적용해 기능성을 회복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하지만 여러 개의 치아 상실이 한꺼번에 발생한 경우 개별 식립은 오히려 부담을 높일 수 있다. 이 경우 '무치악 임플란트'를 선택해 전체적인 기능성을 회복하는 치료를 적용할 수 있다.

무치악 임플란트는 식립 치료와 보철물을 함께 사용하는 치료 방법이다. 개별적인 식립보다 여러 면에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우선 상악과 하악에 각각 6~10개 정도 식립을 진행한다. 잇몸 뼈가 튼튼한 곳이나 자주 사용하는 위치에 식립해 고정력을 확보한다. 이후 나머지 부분에는 구강 구조에 알맞게 제작한 치아 보철물을 연결하고 식립한 곳과 바르게 체결해 치료 과정을 완료한다.

이렇게 확보한 기능성은 원래 치아와 비슷한 기능을 발휘한다. 상실로 인한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으며, 뛰어난 심미성으로 자신감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치아 상실은 일상생활에 다양한 불편함을 야기한다. 제대로 치료하지 않을 경우 여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적절한 식립 치료가 필수다. 고난도에 속하는 치료인 만큼 충분한 경험을 갖춘 곳을 선택해 올바른 치료를 계획해야 한다.

적은 치아 상실은 각 부분에 식립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기능성을 회복할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치아 상실이 발생해 전체적인 부분의 기능성을 회복해야 하는 경우라면 무치악 임플란트가 적합하다.

다만 이러한 치료는 고난도의 치료로 분류되는 만큼, 체계적인 치료가 가능한 곳을 찾아야 한다. 또 치료 이후 철저히 관리해 오랫동안 기능성을 유지해야 하므로 전체적인 치료 과정을 바람직하게 만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그것이 성공적인 결과를 만나기 위한 첫걸음이라 할 수 있다. [글 | 라이브치과 최정우 대표원장]

 

최정우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