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기능적인 만족감 기대 '노인 임플란트'

기사승인 2020.07.08  20:40:57

공유
default_news_ad2

 

치아는 다양한 이유로 인해 상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특히 신체적인 약화가 나타나는 노화를 겪는 노인 분들은 많은 치아 상실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편이다.

치아는 음식물을 저작하고 외부의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구강 내부를 보호하는 등 여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다. 상실로 인한 기능성의 부재를 개선할 있는 치료를 계획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사항이다.

적은 개수의 치아 상실은 개별적인 식립 치료를 적용하는 것으로 기능성을 회복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치아 상실이 한꺼번에 발생한 경우 각 부분에 개별적인 식립을 진행하면 부담이 가중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효율적이다. 상황에 알맞은 치료를 적절하게 계획해야 한다.

 

 

치아의 상실이 많이 발생하는 노인 분들은 보통 틀니를 통해 기능성을 되찾고자 하지만, 일반 틀니는 여러 단점이 있다.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로 기능성을 갖춘 '노인 임플란트'는 식립 치료와 보철물을 함께 적용한 치료 방법이다. 최소한의 식립을 통해 고정력을 확보하며 경제적인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식립이 이루어진 이후에는 구강 구조에 맞게 제작한 틀니 보철물을 단단하게 체결해 전체적인 기능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치료를 완성한다. 자연 치아와 비교해 충분한 저작력을 확보했으며 꼼꼼히 관리한다면 오랫동안 튼튼히 사용할 수 있다.

노화로 인해 신체의 약화가 발생한 경우 치아가 다량으로 상실돼 원래의 저작 기능에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 경우 전체적인 기능성을 효율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노인 임플란트를 적용해 기능성을 회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노인 임플란트는 다양한 장점을 갖춘 치료 방법이다. 장점을 누리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치료 과정은 물론 실력 갖춘 전문의의 정교한 실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치료를 진행하기에 앞서 충분한 실력을 갖춘 곳인지 여부를 판단하여 실력 갖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라이브치과 최정우 대표원장]

 

최정우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