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많은 치아 상실에 적용할 수 있는 '전악 임플란트'

기사승인 2020.06.25  10:38:54

공유
default_news_ad2

 

우리 몸에서 여러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꼭 필요한 치아는 항상 외부에 노출된 만큼 상실에 대한 위험이 높은 편이다. 철저한 관리를 통해 상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관리에도 불구하고 여러 사정으로 인해 상실이 충분히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이 현명하다.

상실이 발생하는 케이스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1~2개 정도의 상실이 발생하는 편이 많다. 이때는 상실된 부분 각각에 식립 치료를 진행해 기능성을 회복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치아가 한꺼번에 상실된 경우라면 개별적인 식립은 신체적인 부담은 물론 경제적, 시간적인 부담을 증가시킬 수 있기에 적절한 방법이라 하긴 어렵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치아 기능을 바르게 회복할 수 있는 치료를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인 '전악 임플란트'는 이러한 전체적인 기능성을 회복할 수 있는 치료다. 상악과 하악에 잇몸 뼈가 튼튼하거나 자주 사용되는 부분에 6~10개 정도의 식립을 통해 고정력을 확보한 뒤 나머지 부분은 치아 보철물을 연결해 전체적인 치아 기능을 수행하는 방법이다.

식립과 보철물을 함께 적용하기에 식립만 하는 것에 비해 경제적으로나 신체적인 부담이 적다고 할 수 있으며, 올바로 관리하면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전악 임플란트는 구강의 전체적인 부분을 분석해 제대로 된 계획을 통해 치료를 진행해야 편안하고 바른 기능성을 갖춘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능력을 갖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꺼번에 많은 치아 상실이 발생하면 치료 부담이 클 것이라 예상해 치료를 꺼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여러 부작용이 발생해 치료가 더욱 어려울 수 있다. 충분한 경험을 갖춘 곳을 방문해 적절한 계획을 바탕으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차선주 틀플란트치과 대표원장]

 

차선주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