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더 아름다운 치아 칼럼] 치아 기능 대체할 수 있는 ‘임플란트 시술’

기사승인 2020.01.25  09:15:33

공유
default_news_ad2

 

최근 자연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이 다양해진 만큼 자신에게 적절한 과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그 중 한 방법인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의 기능성과 심미성을 유사하게 재현할 수 있고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임플란트 시술은 기본적으로 상실된 치아 부위에 지주가 되는 나사모양의 티타늄 치근을 식립한 뒤 그 위에 보철물을 연결해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잇몸 뼈에 치근을 식립 한 뒤 이를 바탕으로 기능하기 때문에 자연치아와 유사한 고정력과 저작력 또한 강하다.

 

해당 시술 진행시에는 철저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식립 위치를 올바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술이 필요한 환자의 치주상태 및 구강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치료 계획을 세우는 과정이 중요하다.

 

치료 계획과 정밀한 수술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임플란트 부작용이나 재수술과 같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추가적인 금액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비효율적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올바른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치아 상실의 이유는 매우 다양하고, 치료 방법도 각각 차이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적절한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임플란트는 어느 곳에 식립할 지 그 식립점을 올바르게 파악하는 것과 적당한 깊이에 식립을 진행하는 것이 핵심이다.

 

따라서, 진행 전에는 해당 의료진이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췄는지, 시술에 대한 노하우는 얼마나 있는지 등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에는 건강보험 확대 적용으로 임플란트의 가격적인 부담이 많이 낮아졌고 이로 인해 식립 치료과정을 좀 더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하지만 가격을 최우선으로 선택하기 보다는 임플란트에 대한 이해와 그에 맞는 적절한 시술이 가능한지를 우선 파악하는 것이 좋고, 시술 이후 철저한 사후관리가 진행되는지 여부도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글| 서관성 더아름다운치과 원장}

 

 

서관성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