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화제의 건강정보] 온열요법으로 면역력을 높이자~

기사승인 2019.12.13  18:33:53

공유
default_news_ad2

- 2019년 12월호 80p

   
 

시원한 바람이 점점 찬바람으로 바뀌더니 어느새 겨울이 턱밑까지 찾아왔다. 월동준비를 시작하는 매년 이맘때는 어떻게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지 고민이 앞선다. 겨울을 따뜻하게 나는 것은 건강과도 직결된다. 정상 체온 36.5도는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 기능의 36%가 감소하고 기초대사 기능은 정상보다 12% 정도 떨어진다. 또 체내의 효소 활동은 무려 50%나 감소한다. 반면 몸의 온도가 1도 정도 올라가면 면역력은 5~6배나 높아진다. 그런데 현대인의 체온이 점점 내려가고 있다. 과로, 스트레스, 교감신경을 자극하는 화학적 약물 복용 등으로 인해 혈액순환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암세포가 가장 좋아하는 온도는 정상 체온보다 낮은 35도다. 따라서 월동준비는 우리의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만약 몸이 중하거나 건강에 관심이 많다면 조금 특별한 기능이 담긴 온열매트를 선택하면 어떨까?   구성 | 정유경 기자

 

암세포 항복! 온열요법을 주목해 보자~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암 치료에 도움이 된다? 요즘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온열요법 이야기다.

최근들어 암을 치료할 때 표준 3대 암 치료법(수술, 방사선, 항암제) 이외에 면역강화 치료법을 실시하는 의료기관이 늘어나고 있다. 면역강화 암 치료란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스스로 암 대항력을 키우는 방법을 말하며 후코이단, 차가버섯 등과 같은 대체 보완요법, 온열요법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 온열요법을 이용해 암세포의 변화를 감지한 흥미로운 연구결과가 나온 것과 무관하지 않다. 정상세포는 체온이 올라가도 혈관을 확장시켜 온도를 낮추는 반면 암세포의 혈관들은 혈관이 제대로 발달하지 않아 정상적으로 팽창, 확장하지 못해 온도 조절을 할 수 없다. 암세포가 열로 계속 뜨거워지면 세포 자체의 생식 능력을 잃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계속 열을 가하게 되면 열을 조절하지 못하고 그 내부의 단백질과 구조들이 파괴되어 암세포를 건드리지 않고도 무력화시키는 셈이다. 이렇듯 온열요법은 열에 취약한 암세포의 성질을 이용한 것으로 전신의 심부체온을 높여 암세포가 활개 칠 수 없는 몸속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체온이 상승하면 종양 조직 안의 순환계에 영향을 주고 이 때문에 산소가 부족해져 암세포가 파괴되는 원리이며 전신이 따뜻하게 유지되면 암세포가 장기간 활동하지 못하게 된다.  

또한 온열요법은 암뿐만 아니라 독감, 감기 등 겨울철에 유행하는 위험 질환 예방에도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체온은 면역력과도 관계가 깊다. 평균 체온이 36도 후반이라면 신진대사가 활발하고 면역력이 좋은 상태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평균 체온이 35도 대로 떨어지면 인체의 항상성이 무너지면서 면역력도 떨어진다.

저체온이 되면 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운 몸 상태가 된다. 문제는 현대인 중 다수가 36도보다 낮은 평균 체온으로 살고 있다는 것이다. 체온을 내리는 잘못된 생활습관을 되풀이하면서 크고 작은 병치레의 원인이 저체온인지도 모르는 채 약한 몸을 탓하고 있다.   

따라서 질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살려면 우리 체온을 정상체온으로 높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암과 같은 중한 질병에 걸려 있다면 더욱 저체온이 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자수정 원적외선 온열매트’
우리 몸을 단시간에 따끈하게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은 온열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집집마다 겨울철 효자로 등극한 것이 바로 온열매트다. 온열매트는 일반 매트처럼 사용법이 간단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자수정 원적외선 심부온열매트

그러나 몸이 중하거나 저체온에 시달리고 있다면 의료기기로 승인받은 온열매트의 사용을 고려해보자. 자수정 온열 의료기기 전문 판매기업 고려인삼바이오는 바깥피부 온도만 높이는 일반적인 전기매트가 아닌 자수정 원적외선 방사 원리를 이용해 ▶피부 깊숙이 심부 체온을 높이는 의료기기 온열매트를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식약처에서 정식 승인한 의료기기이며 ▶전자파 환경인증 EMF를 통과해 가정에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개인용 조합자극기 2등급 제품으로 ▶온열과 전위가 동시에 작용해 근육통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침대 및 매트류에서 문제가 되는 ▶라돈도 검출되지 않아 안심이다.

최근 고려인삼바이오는 자수정 온열의료기기를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자수정 온열 의료기기를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면서 미니매트까지 함께 받아볼 수 있으며, 동시에 58만원 상당의 차가버섯 500g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고려인삼바이오 관계자는 전했다. 

건강다이제스트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