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금천구, ‘사랑의 보일러 나눔’과 장학금 전달

기사승인 2019.12.06  18:59:50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난 5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장학금수여식’ 개최

   
▲ 지난 5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된 ‘사랑의 보일러 나눔’ 장학금 수여식에서 참석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강다이제스트 노익희 선임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사랑의 보일러 나눔’(대표 안용묵 선교사)이 지난 12월 5일(목) 오후 4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수여식을 갖고 전국의 모범 중·고등, 대학생 30명에게 문화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사랑의 보일러 나눔’ 안용묵 대표, KR 귀뚜라미 보일러 권성심 대표, 한영순 장학위원장, 김경란 이사, 박은혜 산업현장교수, 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사랑의 보일러 나눔 장학회장과 홍보대사로서 활동 중인 영화배우 정준호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랑의 보일러 나눔’ 창립멤버이기도 한 정준호는 지난 2010년부터 장학회장을 맡아 매년 30여 명의 모범 학생들에게 문화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격려와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2010년 안용묵 선교사가 설립한 ‘사랑의 보일러 나눔’은 민간봉사단체로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독거노인 등 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보일러 사전점검 및 무상 수리 교체’ 6천 건, ‘모범 장학생 장학금 지원’ 매년 30여명, ‘김장 나눔 지원’ 1천 가구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2012년부터는 서울시와 ‘희망온돌, 행복한 방 만들기’ 협약을 맺고 매년 1만여 가정을 선정해 무상으로 보일러 안전점검 및 수리·교체를 진행하는 등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노익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