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금천구, ‘박미빗물펌프장’ 시설확충공사 착공

기사승인 2019.08.22  11:30:25

공유
default_news_ad2

-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시비 66억 원 투입

   
▲ 지난 21일 오전 10시 30분 박미빗물펌프장 시설확충공사 착공식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공사 시작을 알리는 첫 삽을 뜨고 있다.

[건강다이제스트 노익희 선임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시흥3동 일대 침수예방을 위해 박미빗물펌프장 유수지 저장 공간 추가 확보와 배수펌프 처리용량을 확대하는 ‘시설확충공사’ 착공식을 지난 21일 개최하고 본격적 공사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를 위해 시비 66억 원이 투입된다. 공사는 2020년까지 연차적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사업비 38억 원을 들여 유수지 저장 공간 확충(3,257㎥→6,277㎥)을 위한 흙막이 벽체 및 지하 터파기 공사를 실시한다. 이어, 내년 5월까지 유수지 지하구조물 공사를 조기에 완료할 예정이다.

 

금천구에는 빗물펌프장이 총 5개소가 있다. 이 중 ‘박미빗물펌프장’은 현재 ‘20년 강우 계획빈도’(시간당 강우량 88mm)로만 배수 처리가 가능하다. 공사가 마무리되면 모든 빗물펌프장 배수 처리 능력이 ‘30년 강우 계획빈도’(시간당 강우량 95mm)로 향상된다.

 

구는 박미빗물펌프장 시설확충공사를 통해 상습침수지역인 석수역 주변 침수 피해와 국지성 집중호우에 대한 적극적 대처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공사에 앞서 구는 경부선 철도에 인접해 공사가 시행되는 만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한국철도공사 등 관련기관과 협의해 기존 철도에 대한 시설보강 공사를 완료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사업이 완료되면 시흥3동 일대 침수피해 예방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해걱정 없고 주민이 안전한 금천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노익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